Ticker

6/recent/ticker-posts

성경 속에 나타난 기도, 아브라함의 종이 성공을 위해 기도하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종인 엘리에셀에게 자신의 아들 이삭을 위하여 아내를 찾아 올 것을 부탁하였습니다. 주인인 아브라함의 명령에 종은 신실하게 행하였고, 나홀이라는 성의 우물 곁에서 하나님께 기도합니다. 그리고 종은 리브가를 만나 자신의 사명을 이루게 됩니다. 


성공_기도


아브라함의 종이 성공을 위해 기도하다



성경 본문


     창세기 24:12–14, 그가 이르되 우리 주인 아브라함의 하나님 여호와여 원하건대 오늘 나에게 순조롭게 만나게 하사 내 주인 아브라함에게 은혜를 베푸시옵소서 성 중 사람의 딸들이 물 길으러 나오겠사오니 내가 우물 곁에 서 있다가 한 소녀에게 이르기를 청하건대 너는 물동이를 기울여 나로 마시게 하라 하리니 그의 대답이 마시라 내가 당신의 낙타에게도 마시게 하리라 하면 그는 주께서 주의 종 이삭을 위하여 정하신 자라 이로 말미암아 주께서 내 주인에게 은혜 베푸심을 내가 알겠나이다 



기도의 장소


     아브라함의 종은 나홀(נָחוֹר)이라는 도시에서 이삭의 아내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메소포타미아 북서부 지역에 위치한 나올이라는 도시에서 자신의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며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이 도시에서 아브라함의 종은 이삭의 아내가 된 리브가를 만나게 됩니다.

     아브라함의 종은 나홀이라는 도시의 바로 옆에 위치한 우물에서, 하나님께서 이삭의 아내가 될 사람을 자신에게 보여 달라고 간구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기도가 끝나자마자 하나님은 리브가를 우물로 보내심으로 응답해 주셨습니다.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아브라함의 종은 천지의 창조주이시며 자신의 주인인 아브라함의 주인이신 여호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시고 순적하게 이삭의 아내가 될 여인을 만나게 하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시길 바랬습니다. 아브라함의 종의 기도는, 자신의 부귀와 영화를 위한 기도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가길 소원하는 기도였습니다.



참고할 글



댓글 쓰기

0 댓글